'2021/03/29 글 목록

2021/03/29 4

*드라마리뷰* 빈센조 12화: 손 잡은 정검사와 빈센조, 그리고 새로운 떡밥 기요틴파일

11화에 이어 12화를 시청했습니다. 드라마는 몰아 봐야 제맛이쥬ㅎㅎ 미세먼지 가득한 오늘은 실내에서 재미난 드라마 보며 시간보내는 걸로! 11화의 쫄깃한 엔딩은 이미 얘기했었죠? 악당(심지어 주연급)이 쉽게 죽진 않을 건 누구나 알지만 그래도 그 다음을 궁금하게 만든 엔딩. 역시나 드디어 빈센조에게 정체를 들킨 장한석은 죽지 않습니다. 빈센조의 뒤를 밟은 정검사(비숲의 황시목 같은 존재, 올곧은 검사)에 의해 상황종료. 출처: tvN, 티빙 그런데 네? 정검사가 뒤를 밟은게 아니라 이것도 빈센조의 큰 그림이었다구요? 정검사도 속았다구요? 역시 빈센조는 빈센조군요. 세 사람은 바벨그룹과 장한석 회장을 잡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합니다. 그건 그렇고, 바벨그룹(feat.바보)과의 싸움 말고 드라마 의 ..

드라마 리뷰 2021.03.29

*드라마리뷰* 빈센조 11화: 등잔 밑에서 바벨의 진짜 보스 찾기

"바벨의 진짜 보스 찾아냈어요" 라는 말과 함께 끝난 10화. 빈센조와 홍차영 변호사 앞엔 진짜 바벨의 보스(일명 바보)가 서 있어서 더 긴장감을 주었더랬다. 과연 바보의 정체를 알 수 있을지 11화를 시청해 본다. 출처: tvN, 티빙 킬러들의 폰에 적혀있는 회장님에게 전화하는 빈센조. 실수로 포켓 안에 대포폰을 넣어두어 장준우의 옷에서 진동이 울린다. 긴장감 백배. 이대로 바보가 누군지 알게 된다고? 아직 마지막화까진 많이 남았는데? 역시나 장준우는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 킬러들을 고문했는데도(그들 역시 변조된 목소리로 지시받을 뿐) 진짜 바벨의 보스 정체를 아는덴 실패. 출처: tvN, 티빙 무거운 분위기를 계속 이어간다면 가 아니죠. 오늘도 설렘무드 들어갑니다. 늘 올림머리로 등장하는 빈센조가 집..

드라마 리뷰 2021.03.29

*책리뷰* 디스크 권하는 사회: 호갱 환자가 안 되려면 당신이 알아야 할 것

저자는 질문을 합니다. 당신이 어딘가 아파서 병원에 갔을 때 어떤 진료를 받았나요? 당신이 어떤 증상으로 왔는지 충분히 듣고, 왜 아픈지에 대하여 충분히 검토하고, 왜 아픈 게 되었는지와 왜 아픈지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해 주고, 적절한 치료법을 권하는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셨나요? 저자는 우연히 디스크 관련 카페에 들어갔습니다. 아주 많은 회원들이 하루에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증상을 공유했습니다. 저자는 많은 회원들에게 답변을 하면서 그들의 절박한 심정과 고통을 실감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예전과는 다르게 과감하게 소신을 밝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책을 집필해야겠다고 각오하게 되었답니다. 회원들의 경험중에는 티브이에 나오는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정보만 믿고 무턱대로 적용했다가 피해를 본 사례도 적지 않았습니..

책 리뷰 2021.03.29

아침에 가면 좋은 카페, 포항 숲마을 카페

혹시 어제 오늘 산책 나갔다 오셨나요? 정신 차려보니 곳곳에 벚꽃이~~!! 어느새 봄이 왔어요. 짧디 짧은 봄을 잘 누리고 싶네요. 봄바람 맞으며 이른 아침부터 숲카페에 다녀 왔어요. 이 곳은 포항시 산림조합에서 운영하는 숲마을! 안에 로컬푸드 직매장과 임산물 전시판매장(1층), 숲마을 카페와 숲마을 뷔페(2층)가 있습니다. 열체크와 손소독, 명부작성을 하고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정면에 보이는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신선한 농산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초록초록이들의 향연. 괜시리 기분이 좋아집니다. 초록이들이 많은 곳에 가면 마음이 편안해지잖아요. 저만 그런가요? 예쁜 선인장들도 안녕? 곳곳에 비치된 테이블과 의자들. 2층 카페에서 차를 주문해서 원하는 자리에서 먹을 수 있어요. 좌식테이블들도 곳곳에 보..

일상 2021.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