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 jtbc독립만세 8회, 독립동기모임

기타 리뷰

*방송리뷰* jtbc독립만세 8회, 독립동기모임

느린하루 2021. 4. 21. 00:00

독립만세라는 프로그램을 기사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좋아하는 연예인인 송은이와 악뮤가 고정 출연자인 것 같아서 여유있을 때 재방으로 봐야지 하다 보게 된 8회!(4월19일 방송)

독립만세는 한번도 혼자 살아본 적 없던 연예인의 생애 최초로 독립도전기를 담고 있는데요. 악뮤도 각자 독립을 했나봅니다. 불면증이 생겼다는 수현(음악하는 사람 중 진짜 불면증 앓고있는 사람이 많네요!)을 위해 독립동기(송은이, 재재)들과 함께 스파르타 운동ㅋㅋ

힘들어 보이긴 하지만 좋은 사람들과 함께 씐나게 땀흘리며 운동하는건 넘 좋지요. 저도 방방 뛰고 싶더라구요ㅋ

운동 후에 송은이의 집(마당있는 집이라니! 독립한 송은이의 모습&집 구경하러 앞 회차도 봐야겠ㅋㅋ)에 모여 시간을 보내는 독립동기들~~ 유명한 고로쇠물도 챙겨주고 동생들을 아끼는 언니의 마음이 가득하네요.

동생들을 위한 마음은 끝이 없습니다. 동생들을 위해 핀란드식 사우나를 준비한 송은이! 코로나로 목욕탕이나 온천에 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유행하는 거라고 하는데요.

신기해 하는 수현과 재재. 그러나 속마음 인터뷰에서 본심을 드러내죠.ㅋㅋ 사우나를 되게 안 좋아한다는 수현과 배고픈데 그런걸 왜하는지 모르겠다는 재재ㅋㅋ

모니터로 뒤늦게 확인하고 충격에 빠진 송은이의 모습까지 재미지네요.

모임에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죠? 송은이가 독립한 집 앞마당이 캠핑장이 됩니다. 불 피워서 요리를 시작하는 독립동기들~~ 근데 뭔가 엉성ㅋㅋ 재재와 송은이는 요리와는 거리가 멀군요~~ 어찌 해얄지 몰라 우왕좌왕하는 모습이 괜히 친근하네요.

믿을 사람은 막내 수현뿐! 엄마를 도와드리면 어깨너머로 요리를 배우고 독립하면서 요리를 자주 하게 됐다는 수현. 실력이 예사롭지 않네요. 송은이가 타이어로 만들어버린 닭똥집을 살려냅니다.ㅋㅋ

집주인(송은이)이 참기름 위치를 수현에게 물어보는 웃픈 상황도 생기죠. 막내 수현이 덕분에 캠핑요리 완성~~

함께 음식을 먹으며 서로 힘들었을 때와 그걸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 나누었는데요. 개그우먼으로 늘 웃는 모습만 보여주던 송은이에게도 작년에 매우 힘든 시기가 있었다고 해요.

생각할 겨를 없이 너무 바쁘게만 달려온 것 같아 캠핑을 시작하며 스스로를 돌아보고 마음의 짐도 내려놓을 수 있었다고 하네요.

사실 전 재재를 잘 알진 못하는데요, 유명한 방송인인가 봐요. 재재는 악성댓글들을 대할 때마다 마음이 많이 힘들다며 길을 지나다 모르는 사람을 보며 '저 사람이 나한테 죽으라고 쓴 사람인가'하는 생각까지 든다고 해요.

사람을 죽이기도 살리기도 하는 말.. 글로 쓰는 말인 댓글.. 정말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좋은 말 격려의 말만 하며 살기에도 인생이 넘 짧으니까요.

막내 수현에게도 슬럼프가 있었는데요, 심지어 은퇴를 입에 달고 살만큼 노래부르는게 힘들었다고 해요. 무얼해도 재미가 없었다고..

그래서 슬럼프 극복을 위해 찾아간 선배님들(아이유, 유희열)을 통해 위로를 얻고 다시 힘을 내고 있는 중이라고 하네요. 수현의 목소리 그리고 악뮤의 노래 넘 좋아하는데 슬럼프 잘 극복해서 오래오래 음악해주길!!

독립만세를 통해 가까워진 세사람의 모습이 넘 보기좋았어요. 친자매처럼 툭탁거리며 즐겁게 시간보내는 모습 보는것도 힐링이네요~~ 왕언니네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집에 돌아온 수현은 불면증을 이겨내고 그날 밤 푹 잘 잤다고 합니다ㅋㅋ

독립만세 8회 보고나니 1회부터 보고 싶어졌어요.
수현의 생애 최초 독립하우스 구경할겸 재방 봐야겠!

본 포스팅의 스틸컷 출처는 jtbc와 TIV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