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 유명가수전2회, 아이유와 5인5색 가수들(이수근 포함)

기타 리뷰

*방송리뷰* 유명가수전2회, 아이유와 5인5색 가수들(이수근 포함)

느린하루 2021. 4. 11. 18:29

예고편에 아이유의 등장만으로 큰 기대를 모은 유명가수전 2회. 본방 시간을 놓쳐 조용한 시간 다시보기로 보았다.

※모든 스틸컷의 저작권은 jtbc와 티빙에 있습니다.

예고편을 볼 때만 해도 아이유의 깜짝등장인 줄 알았는데 멤버들은 누가 올지는 미리 알고 있었다.(사실 미리 알아야 노래준비가 가능했을 듯) 아이유에게 줄 웰컴 쿠키를 만드는 유명가 멤버들. 아이유의 선택을 받은 쿠키는?

그리고 드디어 아이유가 방문한다. 2회부터 유명가의 새로운 멤버로 합류한 이수근이 문을 열어줌ㅋㅋ 이수근의 합류로 좀 더 예능 느낌 물씬~~ 덕분에 많이 웃음ㅋㅋ

아이유의 픽을 받은 웰컴쿠키는 이승윤 작품! 쿠키를 예쁘게 만들어준 이승윤에게 아이유가 일기장을 선물로 주었다. 평소 일기쓰기를 즐겨하는 아이유.. 일기장에 써내려간 글들이 가사의 좋은 재료가 되어준다고^^ 이승윤의 새로운 일기장에 쓰여질 내용들이 궁금해진다.

싱어게인 본방을 다 챙겨볼 정도로 정말 재밌게 봤다는 아이유. 싱어게인 멤버들에게 궁금했던 것들을 물어보기도 하고 멤버들이 아이유에게 궁금한 것들을 묻기도 하고 그 가운데 같이 노래하는 사람으로서, 인기를 얻고 유명해지는 과정을 겪은 사람으로서 진솔한 고민과 이야기들이 오갔다.

그 가운데 인상적이었던 아이유의 조언. 갑작스런 유명세에 기분은 좋지만 그 이후에 대한 고민이 많은 멤버들에게 유명세가 덤이라고 생각하면 덜 무서워질거라며 자신은 그게 없어진다 하더라도 빼앗긴게 아니라 그냥 원래의 나로 돌아가는 것 뿐이라고 생각하려 한다는 아이유의 모습을 보며 그녀의 14년차 가수의 길이 그저 얻어진 것이 아니구나 싶었다.

그녀 스스로도 갑작스렇게 유명해졌을 당시 많은 고민을 했으리라.

이야기 시간이 끝나고 이제 함께 노래하는 시간! 먼저 '엉망 라이브'코너~~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즉석에서 아무 노래나 골라 연습없이 엉망진창으로 하는 라이브라는데 이들에게 엉망 라이브가 가능하겠는가ㅋㅋ 엉망라이브가 황홀라이브로 변하는 시간!

각양각색의 마리아와 치티치티뱅뱅을 눈으로 귀로 보는 시간. 정말 누가 부르냐에 따라 노래의 색깔이 이렇게 달라지는구나 감탄스러웠다. 각자의 애창곡들 소개하고 누구 할 것 같이 자연스럽게 함께 부르는 모습은 마치 캠프파이어 하는 듯한 감성돋는 느낌적인 느낌ㅋㅋ

그리고 코너 속의 코너! 잠시 아이유가 엠씨가 되어 아이유의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팔레트>출장 편 특집으로 진행되었다. 일명 '아이유의 곡을 뺏어라'! 아이유가 직접 선정한 자신의 인생곡 5개를 유명가 멤버들(싱어게인 탑3, 규현, 이수근)이 한 곡씩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서 부르는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이 시간이 좋았던 것은 아이유란 가수의 깊이에 대해 조금은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자신이 선정한 인생곡들을 소개하며 그 노래에 담긴 의미, 노래를 만들게 된 계기 등에 대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노래의 주인만큼이나 진지하게 공감하고 경청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다. 노래하는 사람들만의 공감대랄까. 그들만의 세계에 초청받은 기분이 들었다.

아이유가 인생곡으로 선택한 5곡은 좋은 날, 밤편지, 무릎, 미아, 러브포엠! 각각 이수근, 규현, 이무진, 정홍일, 이승윤이 자신만의 스타일로 아이유의 인생곡들로 멋진 무대를 만든다.

아무래도 팔은 안으로 굽으니까ㅋㅋ 좋아하는 이승윤 무대에 더 집중하게 되는ㅋㅋ 이승윤이 고른 곡은 러브포엠! 힘든 누군가에게 위로를 주기 위해 쓴 곡(아이유 작사)이라는 이 곡은 실제로 이승윤이 굉장히 좋아하고 이 노래를 들으며 많은 위로를 받았다고.

그리고 나는 이승윤의 무대를 보며 위로를 받았다. 쉽지 않은 삶 속에서 힘든 그대여 '다시 걸어갈 수 있도록 다시 사랑할 수 있도록' 나도 잠시 기도해 본다.

자신의 노래를 정말 멋지게 재해석해서 불러준 멤버들에게 마음을 다해 감사를 표하는 중견가수(아이유 자신의 표현) 아이유. 그리고 그녀와 함께 할 수 있어 마지막까지 행복해하는 멤버들. 또다시 이들이 함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까. 짧지 않은 방송시간인데도 끝날 때가 되니 아쉬웠다. 노래 한곡만 더 듣고싶은..

대망의 마지막 무대는 아이유와 이무진의 콜라보무대! 아이유의 신곡 '라일락'을 함께 부를 상대로 이무진이 선택받았다. 이무진의 신난 표정ㅋㅋ 목소리 장인 두 사람의 환상호흡의 무대를 끝으로 싱어게인 2회는 아쉽게 끝~~~~ 3회에는 양희은님이 나오신다니 유명가수전의 섭외력 칭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