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테이블: 팬케이크가 먹고 싶은 날, 영일대 해수욕장 카페

먹거리

팜테이블: 팬케이크가 먹고 싶은 날, 영일대 해수욕장 카페

느린하루 2021. 4. 15. 17:08

포항 여행오시는 분들이 포항오면 많이들 가는 대표적 장소가 있다면 죽도시장, 호미곶, 그리고 영일대 해수욕장일 것 같아요.

포항엔 여러 해수욕장들이 있는데 그 중 영일대 해수욕장은 시내랑 가까워 접근성이 좋거든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만큼 카페도 몇년새 엄청 많이 생겼더라구요.

저도 오랜만에 영일대 해수욕장에 와봤습니다. 요즘은 커피맛이 상향평준화되어서 어디든 비슷하더라구요. 그래서 디저트가 맛있는 곳을 찾게 되네요.

그래서 찾아온 팜테이블! 건물 앞에 5대 정도는 주차가능하고 가게 바로 건너편에 무료 공영주차장도 있으니 주차도 오케이!

입구부터 디저트맛집 느낌이! 팬케이크 하우스라고 이렇게 크게 붙여 놓은걸 보니 팬케이크를 안시킬 수가 없겠네요. 팬케이크 먹을 생각에 두근두근.

요즘은 전화 한통으로 출입 등록이 되니 편한 것 같아요. 콜 체크인, 열체크 및 손소독을 마치고 주문하러 고고~~

메뉴가 다양하네요. 음료종류가 어마어마~~ 간단히 커피종류 시키고 무슨 팬케이크 먹을지 고민에 빠집니다. 잘 모를 땐 베스트라고 표시된걸 시키면 되는데 여긴 따로 시그니처 표시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여쭤보니 제일 기본인 플레인 팬케이크가 잘 나간다고 해요. 그럼 그걸로 픽!

주문완료하고 나면 카페 구경 해야죠ㅎ 1층은 인형이 있어서 그런가 좀 아기자기한 느낌이네요

테이블도 많고~~ 한눈에도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네요. 2층 3층 그리고 루프탑까지 있다니 엄청 큰 카페네요. 아무래도 이런 큰 곳은 거리두기가 그나마 가능하니 조금은 안심..

아늑한 느낌의 2층이에요. 폭신한 의자들이 많아서 그런가 사람들이 2층에 많이 있더라구요ㅎ

샹들리에 덕분에 고급스러운 분위기 물씬한 3층입니다. 높이 올라갈수록 바다를 감상하긴 좋죠. 통창으로 보이는 바다.. 바라보기만 해도 좋지요.

사실 저희가 수많은 카페 중에 팜테이블을 결정한 이유는 맛있는 디저트 때문도 있지만 일행 중에 아이가 있어서였는데요. 코로나도 걱정되고 아이들은 가만히 있진 않으니 좀 넓고 트여있는 루프탑에 가고 싶었어요.

근데 검색을 하다보니 카페들 루프탑은 거의 대부분 노키즈존이더라구요. 위험해서 그렇게 운영하는 거겠죠. 이해는 됩니다. 어쩌지 고민하며 검색하다 발견한 곳이 바로 이 곳! 여기만 노키즈존 표시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기쁘고 감사한 마음 안고 방문ㅎㅎ

드디어 루프탑 입성! 곳곳이 포토존이네요. 저기 전등에 불이 들어오면 저녁에 넘 예쁠 것 같아요. 반짝이는 전등 아래 벤치에 앉아 밤바다 바라보면 크~~~~

잔디도 깔려있고 자갈도 있고~~ 바다는 덤이네요ㅎㅎ 오늘 하늘이 좀 아쉽긴 하지만 그냥 그대로 넘 좋은 공간! 이제 막 걷는 아이도 기분 좋은지 인조잔디 위를 한참을 걷더라구요. 루프탑에 손님도 우리뿐이라 전세낸 느낌ㅎ

신나게 구경하고 사진찍고 있자하니 진동벨이 울립니다. 음료 가지러 총총(팬케이크는 20분 정도 걸린다해서 음료를 먼저 받기로 했어요).

음료들고 루프탑까지 올라갈 길이 멀게 느껴진다구요? 네네, 여기 엘리베이터도 있습니다ㅎㅎ 예전에 엘리베이터 있는 카페 첨 가보고 깜짝 놀란 적이 있는데 요즘 워낙 대형카페들이 많이 생기니 카페 안 엘리베이터를 자주 만나네요ㅎ

엘리베이터는 3층까지 운행하고, 루프탑은 3층에서 계단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엘리베이터 앞이랑 안에 이렇게 쟁반 놓을 공간도 있더라구요. 센스!!

플레인 팬케이크까지 도착했습니다. 이렇게 큼직한 세덩이가 나오더라구요. 셋이 사이좋게 하나씩 나눠먹음 되겠어요ㅎㅎ

시럽을 팬케이크 위에 뿌려주고 생크림이랑 버터를 곁들여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계란을 아낌없이 쓰시는지 계란맛이 많이 나더라구요. 폭신하고 부드러운 느낌도 넘 좋고~~ 아이들도 넘 좋아할 맛! 순식간에 흡입했네요.

여기 크로플도 맛있다던데 다음엔 크로플도 먹어봐야겠어요. 커피(아메리카노, 라떼)도 무난했어요.

집에 가려고 내려오다 보니 아까는 못본 숨은 예쁜 공간들도 곳곳에 보이네요. 초록초록 나무뷰도 좋지요.

맛있게 잘 먹고 잘 쉬다 갑니다~~~~^^

팜테이블 영일대점(포항시 북구 해안로 211)은
오전 10시 오픈, 밤 11시 마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