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리뷰* 빈센조 13회: 조사장의 배신, 그 후 이야기

드라마 리뷰

*드라마리뷰* 빈센조 13회: 조사장의 배신, 그 후 이야기

느린하루 2021. 4. 5. 11:58

12회 마지막 장면 기억나시나요? 드디어 금이 있는 밀실에 들어간 빈센조와 정사장. 그런데 갑작스런 조사장의 배신으로 12회가 끝이 났죠.

누구보다 믿었던 조사장의 배신에 놀란 송중기. 조사장은 빈센조를 해칠 생각이 없다며 자신은 골드바 하나만 가지고 나가면 된다고 하죠. 왜 이 많은 금을 두고 골드바 하나만? 딱 답이 나오죠! 지난회에 던져진 거대떡밥, 바로 골드바 안에 숨겼다는 '기요틴파일'을 찾는거네요.

출처: tvN, 넷플릭스

그러나 빈센조는 주인공이지유? 조사장을 제압하고 기요틴파일을 차지합니다. 사실 조사장은 대외안보정보원 블랙요원이었다 해요.

어렵게 손에 넣은 기요틴파일과 밀실오픈은 여행을 보낸 프라자사람들의 갑작스런 복귀로 실패하게 됩니다.(파일과 밀실오픈의 유일한 키인 안구장치?를 급한 마음에 밀실에 밀어넣고 잠가버렸거든요) 이제 건물 무너뜨리는거 말고는 다시 밀실을 오픈할 수 없게 되어버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출처: tvN, 넷플릭스

한편, 우상 대표에게서 기요틴파일의 정체를 첨 듣게되는 장한석. 그 파일이 공개되면 바벨그룹 전체가 흔들릴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바벨의 진짜 보스로 세상에 정체를 드러낸 장한석. 이제 기요틴 파일을 찾기위한 빈센조와의 스토리도 나오겠네요.

위 사진은 장한석 회장 취임식 장면인데요. 바로 다음날 정검사에 의해 소환되면서 검찰에 출두하는 씬이랑 비교되며 볼 만 하더라구요. 같은 사람 다른 배경 느낌ㅋㅋ

검찰에 소환은 됐지만 증거도 없고 아무 문제 없을거라 자신하는 장한석. 그러나 빈센조와 홍차영은 자기들만의 방식으로 증거를 찾고 있었죠. 노조와해 각종 불법 행위들이 숨겨져 있는 비전기획팀을 노리고 거기에 연관된 배신의 아이콘과 충성의 아이콘을 이용해 작전성공!

출처: tvN, 넷플릭스

그리고 Show time!! 시원한 사이다장면이 13회에도 나옵니다. 사이다 보려고 빈센조 보는거지유? 그러나 악은 그리 쉽게 무릎꿇지 않습니다. 그리고 빈센조도 쉽게 포기하지 않지요. 사실 13회 작전은 14회 작전의 큰 그림을 위한 포석이었는데요, 장한석 회장을 잡기 위해 그의 페이퍼컴퍼니 찾기에 돌입합니다.

아직 풀어갈 내용이 많은 빈센조. 보통 드라마가 16부작이라 이제 2회밖에 안남았는데 어쩌려는 거지? 싶었는데 빈센조는 20부작이라고 하네요ㅎㅎ
14회 리뷰 커밍쑨입니다~~~~

 https://www.netflix.com/title/81365087?s=a&trkid=13747225&t=cp

빈센조 | Netflix

악은 악으로, 약은 약으로! 모국을 찾은 한국계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 무소불위의 재벌에 쓴맛 한번 보여줄까? 이거 본의 아니게 정의의 사도가 될지도 모르겠네.

www.netfl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