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 유퀴즈100회 특집,유퀴즈×아이유

기타 리뷰

*방송리뷰* 유퀴즈100회 특집,유퀴즈×아이유

느린하루 2021. 4. 1. 07:00

유퀴즈온더블럭이 어느새 100회를 맞았다. 유재석과 조세호가 의자 하나 들고 거리를 다니며 시민들을 만나 인터뷰하던 시절부터 종종 챙겨보곤 했는데 어느새 100회라니! 축하합니다!!

코로나 이후로는 그 날의 주제에 맞는 인물들을 초대해서 인터뷰하는 형식으로 바뀌었는데 유퀴즈의 인기와 화제성에 힘입어 요즘은 예능에서 보기 힘든 인기연예인들도 유퀴즈에선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지난주 BTS가 그랬고 오늘은 아이유다!

출처: tvN

좋은 노래를 많이 가지고 있는 아이유는 유퀴즈 최다 배경음악 가수라고 한다. 지난 회차들과 배경이 되었던 아이유의 노래들을 함께 보여주는데 와우! 좋은 노래가 참 많구나 새삼 놀랐고, 100회 특집을 위한 제작진의 편집에 박수를 보내고 싶었다. 하나의 방송을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땀과 때론 눈물을 흘렸을게다.

출처: tvN

그때그때 나이에 맞는 노래를 많이 만들고 불렀던 아이유. 사실 난 오늘 알았다. 내년이면 아이유가 서른이라는 사실을. 나만 늙어가는 줄 알았는데 언제나 소녀일 것만 같았던 아이유도 어느새 자라 20대와 이별하는 중이라니.

이번에 나온 신곡 '라일락'은 20대와 작별하고 새로 다가올 30대를 맞이하는 노래라고 한다. 나이의 앞 숫자가 바뀌는 건 참 두렵기도 하고 설레기도 한 것 같다. 그 두려움과 설레임의 입구에 서 있을 아이유에게 지금처럼 아티스트로서의 그 길을 묵묵히 가달라고 응원해주고 싶다.

출처: tvN

인터넷상에서 아이유의 사진 찍는 법이 화제가 되었다고 한다. 보정없이 키180 처럼 길고 늘씬하게 찍는 법! 조세호를 상대로 손수 시범을 보여주는 아이유. 결과물은? 나도 모르게 소리지를 뻔. 세상에나. 나도 저 방법으로 꼭 사진 찍어봐야지.ㅋㅋ

삶에 대한 진지한 이야기 뿐 아니라 방금 위에 말한대로 화제가 된 사진찍는 법, 남동생과의 찐남매 에피소드, 20대 초반 다이어트 식단에 관한 이야기 등 가벼운 토크들도 중간중간 나누어서 조금은 더 즐겁게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출처: tvN

아이유는 만약 자기가 세상을 떠난다면 자신의 노래 '마음'으로 기억되고 싶다고 한다. 아이유가 직접 쓴 '마음'의 가사가 궁금해졌다. 조용한 시간에 가사를 음미하며 들어봐야겠다.


가수로, 작사가로, 연기자로 어떤 분야에서든 반짝반짝 빛나는 아이유의 서른을 기대하며 유퀴즈의 100회도 다시 한 번 축하합니다!!

#유퀴즈온더블럭 #티비엔 #아이유 #유퀴즈×아이유
#마음 #아이유마음 #라일락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