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 방탄소년단 팬이 되다, 유퀴즈×BTS

기타 리뷰

*방송리뷰* 방탄소년단 팬이 되다, 유퀴즈×BTS

느린하루 2021. 3. 25. 14:20

유퀴즈는 원래 애청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몇주 이사준비로 이사로 이런저런 일들로 시청을 못했는데 응? 어제 방탄이 나왔다네? 사실 어제까진 BTS의 열렬한 팬은 아니었다. 아미들에게 괜히 미안하고 조금 부끄럽지만 멤버들의 이름도 거의 몰랐.. 그저 너무나 유명하기에 알고는 있었고 그들의 국위선양 소식에 자랑스럽고 행복했던 사람일 뿐이었는데 어제 방송된 유퀴즈를 보고 그들에게 입덕해버렸다.

 

 

출처: TIVING <유퀴즈온더블럭>

캬. 난 지금껏 몰랐다. BTS에 이렇게 잘생긴 멤버들이 많이 있는지. 카메라 줌이 부담스럽지 않은 그들의 이야기가 기대된다.

 

 

출처: TVING <유퀴즈온더블럭>

그들다운 자유분방한 입장. 세계 많은 팬들을 보유한 방탄소년단이기에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의 것을 보여주고 싶어 선정한 듯한 촬영장소도 마음에 들었다. 유퀴즈 제작진 칭찬해!

 

 

출처: TVING <유퀴즈온더블럭>

간단한 인사와 인터뷰가 끝나고 진행된 단체 유퀴즈 타임! 총 3가지 버전으로 진행되었다.

 

 

출처: TVING <유퀴즈온더블럭>

1라운드 퀴즈 도우미로 유튜브 화제의 인물 'BTS여고생' 김정현 양이 등장해 재미를 더해 주었다. 방탄 앞에서도 당당한 여고생의 모습이 넘 매력적이었고 정현양의 무대를 진심으로 즐기고 행복해하는 방탄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정현양이 가사를 몸으로 표현하면 그 제목을 맞추는 거였는데 재미도 재미지만 BTS에 대해 잘 몰랐던 나같은 사람에게 그들의 노래를 많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좋았다.

 

 

출처: TVING <유퀴즈온더블럭>

2라운드는 릴레이 노래방 퀴즈. 옛날 예능에서 나온 쟁반노래방처럼 지목당하는 사람이 그 부분의 가사를 부르는 거였다. 자기 파트가 아닌 부분을 소화하려니 사뭇 긴장하던 BTS! 이 시간을 통해 누가 래퍼인지, 누가 보컬인지 그리고 멤버들 이름까지 정확히 알 수 있었으니 유퀴즈에게 더 고마워진다. 그나저나 정말 좋은 노래가 많구나!

 

 

출처: TVING <유퀴즈온더블럭>

3라운드는 댄스 마피아. 멤버 중 마피아로 지목된 한 사람 헤드폰에만 다른 음악이 나오는데 그 사람은 MC들에게 정체를 들키지 않게 다른 멤버들과 같은 안무를 쳐야 한다.

귀여운 귀마개를 나눠 쓴 멤버들의 흥겨운 춤사위에 눈호강, 3번의 미션 중 2번이나 MC들을 속인 연기력에도 감탄을!

 

 

출처: TVING <유퀴즈온더블럭>

단체 유퀴즈 타임이 끝나고 자리를 옮겨 세그룹으로 나눠 인터뷰를 진행했다. 첫번째 인터뷰는 김태형&김남준!

서로 처음 만났을 때의 기억을 시작으로 연습생 기간 기억에 남는 사건, 힘들었던 이야기 등을 진솔하게 나누었다.

 

 

출처: TVING <유퀴즈온더블럭>

두번째는 삼제이 라인. 정호석&박지민&전정국!
숙소생활 어려웠던 점과 에피소드, 데뷔 전 멤버간의 다툼,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무엇보다 미리 찍어둔 개인인터뷰에서 화려함 뒤에 숨겨진 그들의 인간적인 모습들을 볼 수 있어 좋았다.

 

 

출처: TVING <유퀴즈온더블럭>

마지막 인터뷰는 민윤기&김석진! 빅히트에 들어간 계기, 각자의 처음 꿈들, 데뷔 전 알바하며 어려웠던 순간들, 계획에 없던 큰 성공을 이루며 두려웠던 마음들을 들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슈가의 미국행과 큰 성공에 대한 부담감에 대한 솔직한 고백이 인상적이었다. 왕관의 무게가 얼마나 무거웠을까..

 

 

 

 

 

출처: TVING <유퀴즈온더블럭>

모든 부담감을 이겨내고 정상에 선 그들, 그리고 그들의 새로운 꿈! BTS의 그래미 수상을 응원합니다!!

 

 

출처: TVING <유퀴즈온더블럭>

오늘부터 나는 BTS의 팬이 되었다. 그들의 노래를 들어볼 생각에 가슴이 두근두근. 여기저기서 흘러나와 이미 익숙한 노래들부터 숨겨진 명곡들까지.. 다 들어줄테다!!

BTS의 매력을 알게 해준 tvN <유퀴즈온더블럭> 고마워요!

 

 

유 퀴즈 온 더 블럭 99화 | 티빙

 

www.tv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