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평화로워지는 시골풍경, 포항시 죽장면 죽장계곡, 포항 아이랑

일상

마음 평화로워지는 시골풍경, 포항시 죽장면 죽장계곡, 포항 아이랑

느린하루 2021. 6. 13. 10:30

날씨 더울 땐 시원한 계곡이 최고죠~! 어제는 포항시 북구 죽장면에 위치한 계곡에 다녀 왔습니다. 지지난밤 온 비로 물도 꽤 있고 흐려서 해도 없고 계곡가기 딱인 날씨였네요.

얕은 쪽 물에서는 어린 아이들이 놀기 좋고 왼편 조금 깊은 물(어른 무릎 위쪽까지)에서는 튜브 타거나 초등아이들 수영하기 딱이더라구요.

깊은데다 통발 놓아두고 놀았는데 한참 놀다 통발 확인하니 이렇게나 큰 물고기가!! 총 3마리 잡아 아이들 보여주고 만져도 보고ㅋㅋ 마지막엔 평화롭게 놓아 줬네요.

아이들이 넘 잘 놀길래 저는 홀로 동네 구경 하러 총총. 산 좋고 물 좋고 인심 좋은 죽장 장터라네요ㅎ

꽃집풍경은 언제나 옳죠. 기분 좋아지게 만드는 길목입니다.

예전에 어디 시골로 놀러가면 항상 하나로마트 발견하고 반가웠던 기억이 있는데 멋진 산뷰를 등에 업은 죽장면 농협 하나로 마트네요.

뭔가 안심되는 파출소 풍경. 길 곳곳 넘 정감가고 평화롭네요.

방앗간이란 글자가 왜이리 정겨운지. 급 가래떡 뽑아 먹고 싶은ㅎㅎ 방앗간 앞 접시꽃들도 넘 예쁘네요.

다시 계곡으로 돌아갑니다. 이 길 아래 계곡이 있어요. 이 사진 바로 오른편에 화장실이 있는데 화장실도 꽤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어 좋더라구요.

정말 산 좋고 물 좋은 죽장이네요.

작은 아기물고기들도 이제 놔줄 시간~~ 짧지 않은 시간 좁은 곳에 있느라 고생했다. 잘가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