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리뷰* 방송시간대 옮긴 유명가수전! 성덕이 된 이승윤, 롤모델 가수 이적과의 만남

기타 리뷰

*방송리뷰* 방송시간대 옮긴 유명가수전! 성덕이 된 이승윤, 롤모델 가수 이적과의 만남

느린하루 2021. 5. 27. 00:00

1회부터 열심히 챙겨보던 JTBC 유명가수전. 몇 회 못 보고 잊고 있다가 앗 하고 챙겨 보려는데 방송하는 날이 바뀌었네요. 금요일 저녁9시에 하던 유명가수전이 이제 화요일 저녁9시에 하고 있습니다.

유명가가 아닌 다른 곳에 홀로 와 있는 이승윤. 누구를 기다리는 걸까요? 사실 전 누가 나오는지 이미 알고 있었지만 괜히 두 사람이 만나는 장면이 기다려 지더라구요. 이승윤의 팬이라면 다 알겠지만, 싱어게인 출연 때부터 줄곧 이적 사랑을 외쳐왔던 이승윤이기에 오늘 게스트가 이적이란 사실이 꽤나 기대가 됩니다.

스스로를 '이적의 파편'이라고 칭한 이승윤ㅎ 직접 이적선배님을 모시러 왔네요. 싱어게인 이후 3월에 이적에게서 연락을 받고 처음 사적으로 만난 적이 있었는데 뉴스룸에 출연했을 때보다 더 떨렸다고ㅎㅎ

이승윤의 비호(?) 아래 무사히 유명가에 도착한 이적. 천재 싱어송라이터로 불리는 그는 방명록에 이렇게 적었습니다. "나는 시간을 견디고픈 가수다" 역시 가사장인답게 뭔가 굉장히 멋지네요.

이 날은 곡을 기가막히게 잘 쓰는 이적님을 모시고 이적 배 백일장을 개최했는데요. '싱어게인 그 후'를 주제로 싱어게인 출연 이후 변화에 대한 속마음을 가사로 써보고 거기에 곡을 붙여 불러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제한시간 20분! 이 시간 안에 작사작곡을 해내야 하는 부담감이 컸을 것 같은데 역시 가수들은 가수더라구요. 각자의 개성을 담아 멋진 노래를 만들어 불러 주었습니다.

우승은 오늘 싱어게인 탑3와 함께 출연한 공대 너드 서영주! 싱어게인 이후 자신은 크게 변한게 없는데 주위 사람들의 반응이 많이 달라졌다며, 반응이 달라진 주변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담아 포크송 형식으로 곡을 만들었는데 가사도 넘 좋고 듣기도 좋더라구요. 서영주란 가수를 새롭게 알게 되어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출연한 음악천재로 불린 최예근의 곡도 좋았네요.

몇 주 못봐서 몰랐는데 이제 탑3의 개인곡을 소개하고 부르는 시간이 생겼나 봐요. 이번엔 이승윤 차례. 공교롭게도 자신의 파편의 뿌리인ㅋㅋ 이적님 앞에서 공연을 하게 되었네요. 뭔가 떨리고 긴장되면서도 엄청 설레는 듯한 모습의 이승윤입니다.

함께 한 밴드 알라리깡숑의 '게인주의'(개인 아니고 게인)를 이적선배님 앞에서 열창한 이승윤. 무대에만 올라가면 눈빛이 바뀐다며 멋있다는 칭찬도 받고 성덕의 하루를 누리는 중이네요.

유명가수전의 하이라이트! 이적가수님도 워낙 좋은 곡이 많아 인생곡 고르기 힘드셨을 것 같은데요. 이적이 고른 인생곡은 '빨래', '하늘을 달리다', '준비',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그대랑',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승윤이 싱어게인 결승전에서 불러 화제가 된 '물'입니다.

'물'이란 곡은 이적의 6집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공연장에서 물 마실 때마다 환호하는 팬들을 위해 만든 팬송이라고 하는데요, 발매한지 석달밖에 안된 사람들이 잘 모르는 노래를 이승윤이 마지막 결승전 무대에 선곡해 부르는걸 보고 깜짝 놀랐다고. 그 보통내기 아닌 이모군과 그 노래로 듀엣 무대를 준비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함께 무대에 선 두 사람. 씐나게 무대를 만들어 보자는 이적선배의 말에 호응하듯 결승전 그 느낌 살려 노래 부르는 이승윤. 그리고 말이 필요없는 이적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에너지 넘치는 무대가 만들어 졌습니다. 듀엣으로 부른 '물' 음원도 나왔으면 좋겠네요.

마지막 뒷풀이까지 함께 해준 이적님. 이승윤에겐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을 것 같네요. 물론 다른 가수들도요. 자신의 감정을 넘 표현하면 부담스러울까봐 나름 자제하고 있었다는 이적의 찐팬 이승윤의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그 유명한 '다행이다'까지 들을 수 있어서 저도 행복한 시간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