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이가리해변, 이가리 닻 전망대

여행

포항 이가리해변, 이가리 닻 전망대

느린하루 2021. 5. 24. 00:00

포항에 살면서 가장 좋은 점을 꼽으라면 단연 '바다'라고 말할 수 있지요. 포항에는 수많은 해수욕장이 있는데요, 그 중 요즘 핫한 이가리 해수욕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가리가 핫해진 이유는 바로 이 이가리 닻 전망대 때문! 포항 토박이 지인 말에 의하면 예전에는 주말에도 이가리에 사람이 그렇게 많진 않았는데 이 전망대가 생긴 이유로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ㅎ

이가리 닻 전망대 앞쪽으로는 길게 뻗은 멋진 소나무들이 숲을 이루고 있어요. 바다를 품은 소나무들ㅎㅎ

여기가 바로 이가리해변의 명소 이가리 닻 전망대입니다! 해양관광도시 포항의 특색에 걸맞게 닻을 형상화해 만들었다고 하네요. 바다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네요.

아래쪽을 보니 전망대에 올라올 수 있는 입구가 또 있네요. 아래쪽 해변에서 놀다가 걸어 올라올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쭉 걷다보면 이렇게 등대모양 포토존도 있구요~~ 이 날은 주말이라 사람들이 좀 많았어요. 연인과 가족들과 함께 바람쐬러 나온 사람들이 함께 찰칵찰칵! 어디서 찍어도 그림같이 나올 장소네요.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하여 구조장비함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사고가 있어선 절대 안되겠지만 이런게 있으니 괜히 뭔가 안심되네요ㅎ

이가리 닻 전망대 구경을 마치고 이가리해변으로 내려가 봅니다. 여기는 이렇게 큰 바위들이 있어서 갑자기 크게 밀려오는 파도위험이 없어 아이들이랑 오기 좋은 곳이에요.

물도 얼마나 맑은지 파래랑 꼬시래기들도 가득하고ㅎ 아들은 파래 잡기에 재미들려서 한참을 건져올리며 놀았네요. 큰 바위 밑에 따개비들이랑 다슬기들도 많고 운 좋으면 꽃게도 만날 수 있지요.

놀다가 고개를 들어보면 이가리 닻 전망대도 보이고ㅎ
넘 평화롭고 즐거운 토요일 오후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