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로 발전하는 휴게소, 청통(대구)휴게소의 안전배움터!

여행

날로 발전하는 휴게소, 청통(대구)휴게소의 안전배움터!

느린하루 2021. 5. 11. 00:10

주말에 야구보러 대구에 다녀왔습니다. 직관의 기쁨을 누리고 싶어 고속도로 타고 달리다 화장실도 갈 겸 잠시 들른 청통휴게소!

주차하고 화장실 가려는데 앗 이게 뭘까요? 휴게소 한편에 커다랗게 이런 표시가 있더라구요. 고속도로 휴게소 365 안전배움터!

몇개 부스가 차려져 있고 각 부스마다 동영상 보며 배우고 실제로 체험할 수도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이 부스는 '화재진압 VR게임- 골든타임을 확보하라!' 이름으로 화재진압 방법 동영상 시청한 후 실제 소화기로 화재진압 배틀하는 거였는데 동영상이 안나오고 있.. 패스ㅋㅋ

바로 옆 부스에서는 그림 속 활활 타오르는 불을 향해 소화기 안전핀을 뽑고 실제로 물을 분사해 볼 수 있게 준비해 두었는데 많이들 쓰셨는지 물이 안 나와 패스ㅋㅋ

그리고 여기는 심폐소생술 하는 법을 배우고 실제로 마네킹에 해보는 체험부스였는데요, 심폐소생술 하는 영상도 나오고 있고 마네킹에 선이 연결되어 있어서 진짜로 뭔가 심폐소생술 하는 느낌이 나게 해두었더라구요. 열심히 하니 땀이 나네요. 잘 배워두어 정말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사람을 위해 쓸 수 있었음 좋겠어요.

이 부스에서는 고속도로 2차 사고예방 퀴즈게임과 교통 안전상식 퀴즈게임을 동영상을 보며 해보고 옆에 준비된 옷을 입고 잠시 소방관이 되어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 입히면 넘 귀여울 듯요. 꼬마소방관ㅎ

다들 그쯤은 다 할 수 있다고 쉽게 생각하지만 실제 화재상황엔 당황해서 제대로 대처 못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아요. 이렇게 쉬어가는 공간에서 그림과 글로 잘 설명해 두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해 주니 아이디어가 넘 좋은 것 같네요. 물론 수시로 점검 및 확인은 필요해 보입니다. 체험을 몇가지 못해 아쉬웠거든요ㅠ

365안전배움터 바로 옆쪽에는 이렇게 넓은 초록빛 휴식공간이 있더라구요. 바람에 돌아가는 바람개비도 너무 반갑네요. 나무에 이렇게 메모해 두었더라구요. "이 공간은 어린이 및 가족들의 쉼터입니다"

운동기구도 있고~~ 뒤편으로 이팝나무도 보이네요ㅎ

대형 바람개비와 귀여운 말 모양 벤치. 아이들이 넘 좋아할 미니공간이네요.

고속도로 지나다 혹 청통휴게소가 보이면 잠시 쉬어가세요~~ 이렇게 멋진 쉼터와 안전 배움터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대구 라이온즈 파크!! 새로 경기장을 지은 이래 최고의 성적을 내고 있는 삼성ㅋㅋ
아직 시즌 초반이라 설레발이긴 하지만 2021에는 가을야구 한 번 기대해 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