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글 목록

2021/08 25

오도리해수욕장 까페,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한 린도까페

간만에 쨍한 하늘과 언제나 예쁜 바다입니다. 여기는 오도리 해수욕장인데요, 바다색이 예쁘고 주변에 편의시설들이 많아 인기있는 곳입니다. 오도리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린도카페. 외관부터 아기자기 넘 예쁘네요. 작은 돌담이 제주 느낌도 주고ㅎ 예쁜 파란 벤치에 앉아 바다보며 커피 마셔도 넘 좋을 것 같네요. 피크닉 바구니도 대여하는 듯?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전등도 테이블도 통창도 넘 예쁘네요. 손글씨 메뉴판ㅎㅎ 뭔가 정감있고 좋네요. 요즘 빠져있는 아인슈페너 주문했어요. 수제쿠키, 페스츄리, 파이, 조각케잌들도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그냥 지나칠 수 없기에 초코쿠키도 하나 픽! 음료 나오기 기다리면서 2층도 살짝쿵 구경하러 올라가봤네요. 넘 아늑하게 꾸며 놓으셨더라구요. 벽을 사이에 두고 반대쪽엔 손..

먹거리 2021.08.31

심리학에서의 동기와 균형, 신체 최적 상태유지

심리학에서는 성취동기의 방향성에 대하여 중요하게 다룹니다. 성취에 대한 갈망이 강할수록 욕구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신체 자율신경반응의 동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경계 중에서도 뇌는 체온이 떨어지거나 통증을 느끼거나 공복감을 느끼게 하여 이에 보상적인 행동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외적 환경과 내적 환경의 균형을 이루어 최적의 상태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이밖에도 전해질 균형, 심박동 등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합니다. 신체는 최적의 상황에서 벗어날수록 부정적인 느낌을 강하게 주어 경고합니다. 이것을 부정적 피드백이라고 일 컷 기도 하는데 모든 신경계에 이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신체의 균형을 이루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신체 부위는 시상하..

일상 2021.08.30

*내돈내산* 초미풍과 초강풍 가성비 선풍기 추천 후기

선풍기가 갑자기 작동이 되지를 않습니다.. 정말 저렴하게 사서 십 년을 넘게 사용한, 정이 잔뜩 든 선풍기라서 무척 고장 난 것이 무척 아쉽네요ㅠ 지난번에 사용했던 선풍기는 초미풍 기능이 너무 좋았어요. 문제는 강풍이 너무 약했어요. 심각할 정도로. 그래서 초미풍과 초강풍이 있는 선풍기를 알아 보았지요ㅎ 인터넷으로 사려니 가격이 부담스러운 제품이 아니고는 원하는 제품을 찾기가 어려웠어요. 후기를 보니 좀 극단적인 경우가 많고 미풍 기능이 훌륭하거나 강풍의 기능이 훌륭한 제품이 따로 있더군요. 고생 끝에 찾은 제품이 UMF-R5314 LDC ! 유니맥스 제품인데 한일 공식몰에서 구매를 했어요. 온라인에서 제품을 사면 평일임에도 당일이나 다음날 배송이 안 되는 경우가 있어서 꼼꼼히 알아보았죠. 한일공식몰에서..

제품 후기 2021.08.28

서정적인 공간, 까페 서정빌라

골목을 걷다가 이런 곳에 까페가? 하는 곳에서 예쁜 카페를 만났습니다. 하얀 외관이 매력적인 이 곳의 이름은 '서정빌라' 까페 이름이 꽤 맘에 드네요ㅎ 주택을 개조한 까페인가 봐요. 벌써 4년이나 '서정빌라' 란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다는데 처음 와봤네요. 너무 심플하고 예쁜 카페 내부입니다. 창으로 보이는 작은 공원뷰도 좋네요! 깜찍한 전등이랑 소품들이 공간을 더 돋보이게 만들어 주네요. 요런 복도를 지나면 또 다른 공간이 나옵니다. 마룻바닥도 갬성있네요. 나풀거리는 하얀 커텐은 언제나 사랑이지요. 뭔가 차분해지는 인테리어의 카페입니다. 이 계단 위로 올라가면 작은 다락도 나옵니다. 어린시절 다락방에 대한 로망 한 번씩 있잖아요. 괜히 두근두근. 다락의 창 풍경도 참 예쁘네요. 편하게 앉아 책 한 권 읽..

먹거리 2021.08.27

*내돈내산* LED 간접조명 추천 후기

간접 조명등이 필요해서 알아보았더니 LED로 나오는 좋은 제품들이 있었습니딘. 처음 간접 조명등을 구매할 때는 잘 모르는 물건은 조금 돈을 더 주더라도 직접 보고 사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조명기구를 파는 전문매장에 갔었더랬죠ㅎ 직원분의 친절한 설명과 반드시 함께 구매해야 하는 부속제품에 대하여 안내를 받고 포커스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FOCUS LED T5' 이렇게 검색하면 제가 구매한 제품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필요한 와트와 사이즈를 정하고 검색해 보고 배송비까지 확인하시면 가장 저렴한 제품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제가 구매했을 당시에는 와트와 길이에 따라 삼성칩이 들어간 제품이 있고 안 들어간 제품이 있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제품 자체는 무척 만족했지만 살짝 어두운 감이 있어서 더 주문을 했네..

제품 후기 2021.08.26

밀키트 시대 맞춤가게 '식사준비'

초곡을 지나가다가 발견한 초록색 간판. 다양한 종류의 밀키트를 파는 가게가 생겼더라구요. 최근 캠핑열풍이 불면서 덩달아 밖에서든 안에서든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밀키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시대에 발맞춰 이런 가게들도 생겨나네요. 종류도 다양합니다. 맛없는 메뉴가 없네요ㅎ 종류별로 사먹고 싶은 욕구가 생겨납니다. 첫 선택은 '순한맛 안동찜닭'입니다. 깨끗하게 손질되어 밀봉되어 있는 재료들~~ 자연의 신선함을 품은 닭고기야, 꼭 맛있기를 기대한다.ㅋㅋ 찜닭에 야채는 물론이요 당면이 빠질 순 없죠! 조리법도 잘 나와 있습니다. 완성!! 냉동실에 있는 치즈를 넣었는데 그게 또 별미네요. 치즈 쭉 늘이기 전에 사진 찍었어야 하는데 아쉽ㅎㅎ 밀키트는 처음 이용해 봤는데 나름 괜찮은 것 같네요. 외식하는 ..

먹거리 2021.08.25

요즘 핫한 포항카페 에이프릴풀스데이

입구가 보이기 전부터 심쿵. 입구부터 내스타일 까페를 만났습니다.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 April fools day! 하얀 외관이 매력적인 곳이네요. 만우절에 한 번 더 와야할 것 같은ㅎㅎ 카페 이름도 개성있게 잘 지은 것 같아요. 에이프릴풀스데이 오픈은 오전 11시30분(다른 카페들보단 오픈시간이 조금 늦네요), 문 닫는 시간은 저녁 9시입니다. 일요일은 휴무네요. 주말에 많이들 가실텐데 일요일 휴무이니 체크하셔얄 듯! 카페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손소독제 놓인 공간이 이렇게 예쁠 일인가요ㅎ 주택을 개조한 곳이라 벽을 사이에 두고 이렇게 예쁘게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저런 예쁜 창(초록뷰는 무조건!)에 시스루 하얀 커텐이면 인테리어 완성이죠ㅎㅎ 실내 사진 많이 찍고 싶었는데 평일이었는데도 불..

먹거리 2021.08.24

개성있고 맛있는 포항 수제버거 호랑이버거!

네이버에 '호랑이버거'를 치면 이런 설명이 나옵니다. '포항 백종원 골목식당 출연할뻔 한 수제버거'ㅎ 그도 그럴것이 예전 덮죽으로 유명한 골목식당 포항편 촬영 때 백종원님이 호랑이버거집에 들러서 맛보시곤 맛으로는 더이상 조언해줄게 없다고 하셔서 출연이 무산되었다는 소문이 있었더랬죠. 디테일한 내용의 사실 유무는 알 수 없으나 확실한건 맛나다는 것! 햄버거가 땡기던 어느 날 자주 찾는 맥도날드 대신 조금 특별한걸 먹어보자며 호랑이버거를 주문했습니다. 호랑이버거 3번 세트와 4번 세트 그리고 밀크쉐이크~! 3번 버거는 치킨이 가득 들어가 있는데 양념치킨소스와 오리엔탈 베이스의 환상 만남이 특징입니다. 한 입 베어무는 순간 '맛있다' 느껴지는 그런 맛ㅎㅎ 단짠의 조합에 충실한 버거라고 할 수 있죠. 4번 버거..

먹거리 2021.08.23

뉴런과 수상돌기 축삭돌기

신경세포 즉 뉴런은 핵과 대사기능을 하는 기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뉴런은 전달된 정보를 모아서 전달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정보는 수상돌기를 통합니다. 수상돌기는 짧은 돌기이며 정보를 주고받으며 이것보다 긴 돌기를 축색돌기라고 부르며 축색돌기도 정보를 전달하는데 긴 축을 통해 전달이 되며 수초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수상돌기로 정보가 들어오면 신경세포를 거쳐 축색돌기를 통하여 다음 기관으로 전달됩니다. 신경연접부는 신경세포간의 정보전달이 일어나는 장소입니다. 비활동 중인 뉴런은 60미리볼트의 전압을 가지게 됩니다. 전압이 일정구간으로 하강하면 신경세포의 축색돌기에서 활동이 시작됩니다. 활동 전위가 시작되면 순간적으로 이온물질이 유입되거나 이동을 하면 전압이 20밀리 볼트까지 변화하기도 합니다..

일상 2021.08.21

정말 오랜만에 맑은 하늘 그리고 이번주 달달구리들

어쩜 이렇게 비가 계속 올 수 있는지.. 여름 장마 때도 이렇게 길게 오진 않았던 것 같은데ㅠ 이상기온 때문인가.. 어제도 아침부터 잔뜩 흐린 하늘에 또 비오겠네 했는데 갑자기 해가 나며 짠. 이런 파란 하늘 2주(?)만에 보는 듯?! 넘 반갑더라구요. 오랜 비로 흙이 있는 땅은 많이 젖어 있지만 맑은 하늘 아래 걷는 기분은 무지 상쾌하네요. 진짜 가을마냥 바람도 선선하고^^ 급 기록해보는 이번주 달달구리들. 그동안 내내 흐리고 비 오고 해서 그런지 단게 엄청 땡기더라구요. 먼저 텐퍼센트 아인슈페너랑 마카롱들! 아들이랑 나랑 하나씩 냠냠 티비에서(어떤 프로그램인지 갑자기 기억이 안나네요) 누군가 빵빠레를 먹는데 어찌나 맛나 보이던지 슈퍼 달려가서 사 온 빵빠레! 빵빠레와 함께 겟한 수박바! 수박바는 아들..

일상 2021.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