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자전거 오프라인 매장 선택 과정

일상

어린이 자전거 오프라인 매장 선택 과정

느린하루 2021. 4. 8. 00:00

안녕하세요. 아들 녀석이 갑자기 타지 않던 킥보드를 탑니다. 어디선 배웠는지 출처를 모를 묘기도 부립니다. 자전거 사달라고 조르더니 집에 있는 실내 자전거에 자꾸만 올라가네요. 교육 동화책에서 나오는 것처럼 인자한 부모의 탈을 쓰고 잘 설명해 보지만 한계가 있네요. 그래서 다시 검색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린이용 자전거 어떻게 구매해야 하는 것인가. 두둥.

 

아무래도 온라인이 오프라인 보다 저렴합니다. 대체적으로 그리고 저렴할수록 소비자가 조립해야 하는 부담이 커졌고 심지어 조립법도 제대로 고지가 안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구매자가 조립을 잘못한 경우에는 귀책을 구매자 본인이 진다는 조건도 붙어 있었어요. 그래서 구매 후 조립을 자전거 매장에 맡기는 방법도 대안으로 나와 있었는데.. 조립 가격과 추후 네발 자전거의 보조바퀴를 분리할 때의 비용 등을 생각하면 온라인 제품이 과연 저렴한가 하는 의문이 있었어요.

 

오프라인 매장의 단점은.. 비싸죠. 흑흑. 중고로도 알아봅니다. 당근이 떠오르지요. 몇년 못 탈 자전거 중고로 사지 뭐 하는 심리 비슷하겠죠? 잘 나온 물건은 1초 비스무리한 시간에 사라져 버렸고 남아 있는 자전거는 아.. 아... 싶은 물건만 남아 있었어요. 

 

그래서!! 오프라인 매장 중에서 서비스를 많이 주고 친절하게 상담해 주는 곳을 서치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자물쇠, 헬멧, 보호대 등의 비용을 따로 받아요. 네발자전거는 회전 시 넘어질 확률이 두 발 자전거에 비해 높아서 보호장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면서 자전거와 보호대에 대하여 상담도 받고 서비스로 받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 이것을 기준으로 매장을 찾아보았어요.

 

 

 

 

 

검색을 했더니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삼천리 자전거 매장이 있어서 방문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매장이 안쪽으로 길더군요. 입구에서는 가게가 생각보다 작네?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원했던 대로 사장님은 정말 자세하게 상담을 해주셨고 서비스로 헬멧과 자물쇠와 보호대를 모두 주셨어요. 네발 자전거의 특성과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어요. 심지어 네발자전거에서 브레이크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도 알려주셨어요. 정말 제가 딱 원하는 서비스를 받은 거지요.

 

제가 고른 제품은 바로~ 아래 사진 둘 중에 하나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선택한 후기라서 구매한 자전거를 중심으로 올리는 걸 피하고 싶어서 최종후보만 올리겠습니당.

 

place.map.kakao.com/16584663?service=search_pc

삼천리자전거 흥해점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흥해로 84-1 (흥해읍 성내리 5-7)

place.map.kakao.com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