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보현산 천문 전시체험관

일상

영천시 보현산 천문 전시체험관

느린하루 2022. 2. 22. 15:35

몇주 전이었던가 토요일 아침 일찍 방문한 보현산 천문 전시체험관. 요즘 우주에 관심이 생긴 아들을 위해 방문해 봤습니다.

어린왕자와 여우ㅎㅎ 괜히 반갑네요ㅎ

이른 시간이라 주차장에도 우리 차 뿐이고 체험관 안에도 우리뿐ㅎㅎ 입장권은 성인 2천원, 어린이는 1천원, 6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 입장입니다. 체험관 들어서자마자 우주복 포토존에서 찰칵!

공간이 그렇게 넓진 않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어려운 말들이 많아서 설명 불가ㅋㅋ

저 파란색 판 위 발바닥 모양 위에 서면 화성에서 목성에서 나의 몸무게가 어떻게 변화는지 알 수 있구요

저 공간 안에 들어가 화면을 보며 우주 동작 적응 훈련(사실 뭔지 잘 모르겠었지만;;)도 간접 체험 해봅니다.

이게 제일 재밌어 보였는데 코로나로 사용이 제한되어 있더라구요ㅠ VR체험 해보면 아들도 나도 더 씐이 날텐데 넘 아쉽ㅠㅠ

영천에 위치한 보현산 천문 전시체험관은 오전 10시 오픈~오후 6시(5시 입장  마감)까지 운영됩니다. 12시부터 1시까지는 정비점검시간이라 하니 참고하세요.

전시체험관 옆에 위치한 보현산 천문 과학관입니다. 별 보러 많이들 가는 곳이죠. 별을 보는 곳이라 그런지 오픈 시간이 늦더라구요. 오후 2시 오픈해서 밤 10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네요. 아침에 가서 아쉽게 못 들어가 본ㅠㅠ 다음에 별 보러 한번 더 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