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에어컨 쉰내 냄새 제거제 탈취제 검색과 사용 후기

제품 후기

*내돈내산* 에어컨 쉰내 냄새 제거제 탈취제 검색과 사용 후기

느린하루 2021. 6. 18. 11:33

에어컨을 오랜만에 작동하니 냄새가 납니다.

에어컨을 구매한 지 삼 년 차가 되는데 첫해에는 냄새가 아예 없었고 2년 차가 되니 냄새가 슬금슬금 올라옵니다. 엘지 서비스 센터에서 알려 줬다고 누군가 써놓은 글을 보고 창문 확 열고 강풍으로 틀고 한 시간, 그리고 송풍으로 바꿔서 한 시간 등 모두 해보았지만 효과가 일도 없었네요ㅠㅠ

업체를 불러서 완전분해해도 한두 해만 냄새가 안 나고 또 난다 합니다. 에어컨 가격이 그렇게 오르고 기술이 눈부시게 발전해도 냄새 하나 못 잡는 에어컨 생산이라니 슬프네요ㅠ 기술 발전의 허무함..

갑자기 섬뜩해집니다. 미세먼지나 코로나바이러스보다 더 무서운 것이 지금은 저에게는 에어컨 쉰내에서 발 냄새로 넘어가는 이 순간!

탈취제를 알아봅니다. 예전에 화학물질이 잔뜩 들어갔고 가연성이었던 제품들은 확실하게 곰팡이도 없애고 냄새도 잡았다고 합니다. 역시 친환경 소재들만 나오다 보니 효과가 없다고 난리입니다. 방향과 곰팡이 제거에 효과가 예전만 못한가 보네요.

저는 검색을 해서 물건을 찾을 때 후기 점수를 낮게 준 사람들 것도 보는 편인데요, 배송시간이나 배송 문제들로 점수를 낮게 준 것은 참고하지 않습니다. 판매자와 크게 상관없는 일이니까요.

어쩔 수 없이 나온 하자에 대한 후기도 참고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탈취제에 대한 평가는 좋지 않습니다. 그나마 나은 제품이 바로 이 제품입니다.

사이트에서 안내한 사용법과 탈취제에 적힌 사용방법이 다소 상이하네요.

저는 둘 다 적용해서 에어컨에 분무했습니다.

여러 회에 걸쳐 한통을 다 썼는데 냄새가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고 다른 냄새로 바뀝니다.

아주 악취가 사라진건 아니지만 전처럼 고약하지는 않네요. 저는 나름 만족합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