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가성비 세탁기 청소 간단하게 하는 방법 세탁조 클리너 구입 및 추천 후기

일상

*내돈내산* 가성비 세탁기 청소 간단하게 하는 방법 세탁조 클리너 구입 및 추천 후기

느린하루 2021. 7. 5. 00:00

세탁기를 구매한 지 6년 정도 되어 갑니다. 평소 관리를 한다고 하지만 세월을 이길 수는 없네요.

올해부터 쿰쿰한 냄새가 슬슬나기 시작합니다. 다른 가족들은 아무 냄새가 안 난다고 하는데 저의 청각은 냄새 자극을 지나치지 않네요. 답답한 사람이 방법을 찾아야죠ㅋㅋ

세탁기 냄세제거 요령에 대하여 이리저리 알아봅니다.

세탁기 통세척을 해야 하는데 방법이 아주 많았어요. 저는 클리너를 따로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관리를 해서 이번에는 클리너를 사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시중에 유통되는 클리너가 아닌 방법으로 이것저것을 섞어서 세탁기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다고는 하는데 균일하게 정해져 있기보다는 나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자시만의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라 제가 적용하기에는 조금 부담이 있었어요.

온라인에서 많이 팔린 제품 중에서 후기가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픽했습니다.

생활 공작소에서 판매하는 일반세탁기와 드럼세탁기 공용 제품입니다.

제품을 알아보다보니 드럼세탁기 전용이거나 이렇게 한 가지 종류의 세탁기만 사용 가능한 제품이 있던데 저는 제가 사용하고 남으면 지인에게도 나눌 수 있는 제품이 좋다고 판단했어요.

하나씩 판매하기 보다는 여러 개의 제품을 묶어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450그램 6개에 8,900원이에요.

사용방법은 세탁기 통세척 기능이 있으면 450그램 한 봉지를 모두 넣으시고 그냥 돌리시면 되고, 그런 기능이 없다면 일반세탁으로 물을 가득 넣어서 한봉지 몽땅 넣고 세탁기를 돌리시면 됩니다.

세탁기 세척을 마치고 나면 통에 붙어있던 먼지들이 가득 나옵니다. 이때 한번 더 헹구시고 나면 끝!입니다.

저는 한 번으로 부족한 듯하여 두 번 연속으로 세척을 했더니 냄새가 싹 사라졌어요.

세탁기에 냄새가 나서 고민인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