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등대박물관! 체험할 것들이 가득~~포항 아이랑

일상

국립등대박물관! 체험할 것들이 가득~~포항 아이랑

느린하루 2022. 8. 23. 14:35

리뉴얼 소식을 듣고 달려와본 등대박물관! 주변 평이 좋아서 입구부터 기대 가득^^
무료 입장은 언제나 기분 좋죠!

새로 단장한 박물관 내부. 깨끗해서 일단 넘 맘에 들었고 곳곳이 블링블링하니 눈을 뗄 수가 없더라구요.

바닥에 이렇게 글자로 다음에 어떤게 나올지 예고도 해주고ㅎㅎ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 공간! 한쪽 벽면 가득 등대부터 바다속 그림들이 영상으로 크게 나오고 바닥을 밟으면 빛이 번쩍번쩍 해서 뛰어 보기도, 콩콩 점프하기도 하면서 맘껏 즐길 수 있었어요.

이런 예쁜 공간들~~ 포토존으로 딱이죠?

등대박물관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게 틀림 없습니다ㅎㅎ 색칠하며 즐겁게 노는 공간!

준비되어 있는 스케치 도안에 예쁘게 색칠하고 옆에 준비된 기계로 스캔하면~~

스크린에 아이들이 색칠한 그림이 짜잔 등장하죠. 자신의 작품을 만났을 때의 기쁨이란ㅎㅎ

전시실 구경을 마치고 위쪽으로 올라가 보니 더 많은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등대와 과학이란 큰 틀 안에 빛마을, 소리마을, 전파마을, 에너지마을, 항해마을로 세분화되어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직접 선장이 되어 운전도 해보고

자전거 페달을 열심히 굴려 등명기 밝히기!
운동에너지로 전기에너지를 만드는 체험

음파표지, 소리로 길을 안내해요
바닥의 빨간 표시에 서 보면 다양한 소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 소리를 들어보고 어디서 나는 소리인지 맞춰보기도 합니다.
바다배경은 덤이네요ㅎㅎ

전시관과 이어지는 건물에서도 체험은 이어집니다.

계속되는 체험에 아이가 넘 좋아하더라구요. 2시간이 훅 지나갔다는ㅎㅎ

공을 던지며 문제도 풀고ㅎ

가족사진도 남겨봅니다.
개인 메일로 보낼 수 있던데 아직 메일은 도착하지 않았네요^^;;

기대 이상으로 알차고 재미있었던 등대박물관!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으로 강추합니다^^